척추의 모습
척추는 신체의 기둥입니다. 척추의 중심에는 뇌에서 연결 되는 척수가 자리잡고 있어 신체의 모든 기능을 통제하고 조정합니다.
척추는 인체의 체중을 받쳐주고 뇌로부터 신체의 각 부분에 명령을 전달하는 연결관인 척수를 보호해줍니다. 척수에는 뻗어 나가는 24쌍의 척추신경이 척추뼈사이로 빠져나와 신체의 모든 장기, 근육, 혈관, 인대, 피부에 분포합니다.
이 척수와 척추신경이 우리몸의 감각, 움직임 자세유지, 체온 유지, 심장박동 유지, 호흡 유지, 혈당 유지 등의 모든 신체기능을 담당합니다.
우리가 의식적으로 하는 행동과 무의식적으로 하는 모든 행동은 신경계가 지배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척수를 보호하는 24개의 척추뼈와 골반 그리고 두개골이 제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의 기본입니다.
척추의 변위
24개의 뼈가 연결되어 만드는 척추는 골반과 두개골을 연결하는 중간고리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각 척추뼈가 제 자리에 있을 때에는 척수나 척추신경이 아무런 장애를 받지 않고 일을 합니다.
그러나 척추뼈가 제 자리를 찾지 못할 때에는 이 척추뼈 사이를 빠져 나가야 하는 우리의 척추 신경은 압박을 받기 시작하고 여러 신경계의 장애가 시작됩니다.
척추 변위의 원인
이러한 척추변위의 원인은 잘못된 자세, 잘못된 생활습관, 잘못된 운동, 스트레스, 사고(교통 사고등) 유전 등 여러 가지입니다.
이중 심각한 사고나 유전등에 의한 척추의 변형은 자애로 되고, 아주 미세한 척추변위도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신경계의 장애는 신체의 관련 기관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 기능 또한 저하시켜 심각한 질병을 초래합니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